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aturday, June 29, 2024

"윤석열 탄핵" 국민청원 동의 60만명 넘어…사이트도 마비(종합)

 '尹 탄핵' 국회 국민동의청원 60만명 동의

29일 접속자 1만 명 이상 몰리며 접속 지연 이어져
청원인 "尹 취임 이후 대한민국 총체적 위기"
탄핵 사유로 채 상병 수사 외압 등 들어
최근 尹대통령, 이태원 참사 조작 발언 논란 휩싸여
대한민국 국회 국민동의청원 사이트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10·29 이태원 참사'에 대해 조작 가능성을 언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운데, 윤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하는 국회 청원에 동의하는 국민이 60만 명을 넘어섰다. 청원 사이트는 접속자가 몰리면서 접속 지연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민국 국회 국민동의청원 사이트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은 29일 오후 5시 기준까지 총 60만 9394명이 동의했다. 현재 청원 사이트에는 1만 2천 명에 가까운 대기인원이 몰리면서, 예상 대기시간이 1시간에 달하는 등 접속 지연이 빚어지고 있다.

대한민국 국회 국민동의청원 사이트 캡처


국민동의청원은 홈페이지 공개 후 30일 내에 동의 인원이 5만 명을 넘어서면 국회 관련 상임위원회에 회부된다. 해당 청원은 이미 지난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회부됐다.

청원인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대한민국은 총체적인 위기에 처해있다"며 "채해병 특검, 김건희 특검 등에 대한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민주주의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아가고 반성할 줄 모르는 대통령을 더 두고 볼 수 없다"며 청원 취지를 밝혔다.

청원인은 대표적인 탄핵 사유로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 행사 △명품 뇌물 수수, 주가조작,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 조작 등 부정비리와 국정농단 △전쟁 위기 조장 △일본 강제징용 친일 해법 강행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방조 등 5가지 사유를 들었다.

그러면서 "국민 안전, 국가 이익 수호라는 헌법정신을 부정하는 윤석열의 탄핵 사유는 차고 넘친다"며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해 우리 국민은 윤석열 정권 탄핵을 명령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에 대해 조작 가능성을 언급했다는 취지의 김진표 전 국회의장의 회고록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김 전 국회의장은 최근 출간한 자신의 회고록 '대한민국은 무엇을 축적해왔는가'에서 2022년 12월 5일 윤 대통령을 독대한 당시 윤 대통령이 "이 사고가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된 사건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대통령실은 "국회의장을 지내신 분이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대통령에게 독대를 요청해 나눴던 이야기를 멋대로 왜곡해서 세상에 알리는 것은 개탄스러운 일"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태원참사 유족들은 해당 의혹에 대해 "만일 사실이라면 윤 대통령은 159명의 희생자들과 유가족, 지금까지도 고통 속에 살아가고 있을 생존 피해자들에게 사죄해야 한다"며 "한 국가의 대통령이 유튜브 등에서 제기된 음모론 수준의 발언을 했다는 것을 믿기 힘들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민소운 기자 soluck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