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October 15, 2017

춘천지검, '강원랜드 채용비리' 권성동·염동열 고발사건 수사...피의자 자한당 권성동은 법사위원장 즉시 사퇴하라 !!

서울중앙지검서 이송 "사건 관련자들 강원도 거주"
참여연대와 청년광장, 강릉시민행동 등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나와 강원랜드 부정청탁 채용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권성동·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을 직권남용과 업무방해 등 혐의로 형사고발하기 위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자유한국당 권성동·염동열 의원의 강원랜드 채용청탁 의혹을 수사하는 춘천지검이 시민단체들의 고발사건도 맡는다.
서울중앙지검은 청년참여연대와 민달팽이유니온, 참여연대, 강원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등이 두 의원을 직권남용 및 업무방해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건을 춘천지검으로 이송했다고 26일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현재 춘천지검이 감사원에서 수사의뢰한 관련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며 “사건 관련자 대부분이 강원도에 거주하는 점을 고려해 이송했다”고 설명했다.
시민단체들은 권 의원이 인턴비서로 일했던 하모씨를 포함해 10명 이상을 강원랜드에 취업하도록 부정 청탁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염 의원의 경우 강원랜드에 채용청탁한 인원이 최소 80여명에 이르며 이 가운데 20~30여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춘천지검은 지난 4월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최흥집 전 사장과 인사담당자 권모씨 등을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했다. 그러나 당시 청탁자들은 기소하지 않았다.
춘천지검은 최근 다시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20일에는 최 전 사장의 자택을 비롯해 강원랜드 인사지원실 등 3∼4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이를 통해 2013년 11월 강원랜드 ‘워터 월드 수질·환경 분야 전문가 공개채용’ 과정에서 권 의원 비서관인 김씨의 최종 합격에 제3자 직권 남용에 의한 청탁이나 압력이 있었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작업을 마무리하는 대로 최 전 사장과 당시 인사팀장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이승현 (leesh@edaily.co.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