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August 8, 2024

“세계 최강이었던 일본, 한국이 제쳤다”…사상 첫 1위 꿰찬 ‘이 회사’

 백라이트 LED, 서울반도체 1위

작년 시장점유율 16.5% 기록
매출 10% 연구개발에 사용
혁신제품으로 경쟁사 따돌려
서울반도체 [사진 = 연합뉴스 ]
글로벌 광반도체 전문 기업 서울반도체가 글로벌 백라이트 LED 시장에서 사상 처음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그동안 일본 기업 니치아가 차지하고 있던 1위 자리를 서울반도체가 꿰찬 것이다.

8일 서울반도체는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LED 시장 점유율 백라이트 시장 부문에서 매출 기준 16.5%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며 “한국 중견기업이 오랜 백라이트 부문 강자였던 일본기업 니치아를 제치고 이뤄낸 값진 성과”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조명,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LED 제품 및 광학 솔루션을 제공하는 광반도체 전문 업체다. 1만8000여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한 세계 3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으로,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 전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 등 혁신제품을 통해 시장을 주름잡고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와이캅(WICOP)’ 기술을 기반으로 방열, 로컬디밍(화면분할구동), 광학 설계를 통해 TV, 모니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별 맞춤형 LE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와이어와 패키징 없이 LED 소자를 만드는 와이캅 기술은 초소형, 고효율 LED소자 제조가 가능해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의 100여개 모델에 채택된 바 있다.

김홍민 서울반도체 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은 “회사는 매년 매출의 10%인 1000억원 가량을 연구개발비에 투자해 LED 업계에서 압도적인 1만8000개의 특허를 확보했다” 며 “앞으로 광반도체에만 집중해 끊임없는 혁신 기술 개발로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초격차 1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반도체는 자회사 서울바이오시스와 함께 오는 8월 14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전시에 참가해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자회사 서울바이오시스는 UV LED 부문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