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Sunday, April 14, 2024

“尹 민생토론회는 선거법 위반” 신고…서울청 공공범죄수사대서 수사

 경실련 등 시민단체 신고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민생토론회가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시민단체 등의 신고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 

14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등 시민단체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최근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신고된 윤 대통령 사건을 이첩받아 공공범죄수사대에 배당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민생토론회 후속 조치 2차, 경제분야 점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경실련은 지난 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윤 대통령이 민생토론회를 주재, 진행하며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는 내용의 신고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윤 대통령이 총선 접전지에서 민생토론회를 개최하고, 지역별로 개발사업 계획을 발표한 것은 선거에 대한 부당한 개입이라고 주장했다.

지난달 시민단체 참여연대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녹색정의당도 비슷한 이유로 윤 대통령을 선거관리위원회에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신고했다. 경찰은 이 같은 신고를 병합해 수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 대통령은 올해 1∼3월 총 21차례에 걸쳐 전국을 순회하며 민생토론회를 진행했다.

서울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번 달 29일 윤 대통령을 선관위에 신고한 참여연대 관계자를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윤솔 기자 sol.yun@segye.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