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hursday, March 5, 2020

세계 30개국 "코로나19 진단키트 보내주세요" 韓에 긴급요청

5일 오전 대구 영남대병원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 놓인 코로나19 검체 키트

“진단키트 생산과 공급에 여유가 있는 나라는 한국밖에 없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한국에서 생산되는 진단키트를 보내달라는 각국의 긴급 주문이 쏟아지고 있다.
유전자 진단키트 전문기업 씨젠은 5일 “유럽연합(EU)을 중심으로 세계 30여개 국가의 기업들로부터 최근 코로나19 진단키트 주문이 몰려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10여개 국가는 정부 차원에서 강력하게 납품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씨젠은 코젠바이오텍, 솔젠트, SD바이오텍과 함께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 사용승인을 받은 국내 4개 기업 중 하나다. 지난달 7일 EU로부터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고, 한국에서는 지난달 12일 승인이 이루어져 18일부터 출시했다.
씨젠이 밝힌 30여개 국가에는 유럽에서 코로나19가 가장 많이 퍼진 이탈리아를 비롯한 독일, 스페인, 프랑스, 영국, 스위스 등 유럽 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태국, 브라질 등도 포함됐다.
몰려드는 주문에 씨젠은 직원들이 총동원돼 생산시설을 24시간 가동, 이번 주부터 생산량을 2월 평균보다 3배 이상 늘렸다. 또 하루 생산 물량의 10%였던 수출의 비중도 25%까지 늘린 상태다.
씨젠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주요국 중 진단키트 생산과 공급에 여유가 있는 나라는 한국뿐”이라며 “수요가 늘어나더라도 그에 맞춰 공급을 늘릴 수 있어 국내 공급에는 차질이 없다”고 밝혔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연합뉴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