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중국 시장에서 충격적 판매 감소세를 계속 보이고 있다.
3일 자동차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는 지난 8월에서 중국에서 7만100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6.6%나 급감한 것. 지난 7월의 -32.4%보다는 개선됐다고 볼 수도 있으나 큰 흐름은 지속적 추락세다.
기아차는 더욱 심각해, 기아차의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지난 8월 2만6천8대를 파는 데 그쳐 전년 동월에 비해 무려 44.7%나 급감했다. 지난 7월의 -33.3%보다 감소폭이 더 커졌다.
중국은 현대기아차 해외 판매의 4분의 1가량을 차지하는 최대 시장이자 미래 세계최대시장으로서, 중국시장에서 살아남은 자동차업체만이 살아남을 것이란 얘기가 업계에서는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따라서 올 2분기부터 중국시장에서 현대기아차가 크게 고전하고 있다는 사실은 한국경제에도 심각한 적신호가 켜졌음을 의미한다.
2분기이후 중국시장에서 충격적 쇠락세를 보이자, 현대기아차그룹은 최근 중국 담당 임원들을 대폭 물갈이하고 단종을 앞둔 차량의 가격을 최대 절반 가까이 깎아주는가 하면 신종차량을 서둘러 투입하는 등 뒤늦게 초비상 체제에 돌입한 상태다.
3일 자동차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는 지난 8월에서 중국에서 7만100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6.6%나 급감한 것. 지난 7월의 -32.4%보다는 개선됐다고 볼 수도 있으나 큰 흐름은 지속적 추락세다.
기아차는 더욱 심각해, 기아차의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지난 8월 2만6천8대를 파는 데 그쳐 전년 동월에 비해 무려 44.7%나 급감했다. 지난 7월의 -33.3%보다 감소폭이 더 커졌다.
중국은 현대기아차 해외 판매의 4분의 1가량을 차지하는 최대 시장이자 미래 세계최대시장으로서, 중국시장에서 살아남은 자동차업체만이 살아남을 것이란 얘기가 업계에서는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따라서 올 2분기부터 중국시장에서 현대기아차가 크게 고전하고 있다는 사실은 한국경제에도 심각한 적신호가 켜졌음을 의미한다.
2분기이후 중국시장에서 충격적 쇠락세를 보이자, 현대기아차그룹은 최근 중국 담당 임원들을 대폭 물갈이하고 단종을 앞둔 차량의 가격을 최대 절반 가까이 깎아주는가 하면 신종차량을 서둘러 투입하는 등 뒤늦게 초비상 체제에 돌입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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