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Click map below !!)

Turkey Branch Office : Europe & Middle East (Click map below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Click photo here !)
Mobile Phone Cases

Tuesday, November 15, 2016

검찰총장 "朴대통령 직접조사 불가피"... "신속하게 하겠다"…대통령 변호인 요구 수용불가 입장

"신속하게 하겠다"…대통령 변호인 요구 수용불가 입장

박근혜 대통령.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김수남 검찰총장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직접 조사가 불가피하다"며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직접 입장을 밝혔다. 

김 총장은 15일 대검찰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현재 수사진행 상황에 비춰보면 대통령에 대한 직접 조사는 불가피하게 이뤄져야 하는 상황"이라며 대면조사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총장은 이어 "신속하게 조사가 이뤄지도록 검차로서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다만, 박 대통령 조사 시점의 마지노선에 대해선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앞서 박 대통령 법률대리인 유영하 변호사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16일까지로 통보한 검찰 조사에 불응하겠다고 했다. 

유 변호사는 특히 "검찰 수사가 정리되는 시점에 대통령 조사가 이뤄지는 게 타당하다"며 "원칙적으로 서면조사가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자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수요일(16일) 대면조사가 어렵다면 목요일도 가능하다"고 맞섰다.

결국 김 총장까지 나서 박 대통령 측 요구에 대한 수용불가 방침을 내세운 것으로 해석된다.


원문보기: 
http://www.nocutnews.co.kr/news/4685681#csidx1bc63cc36ce5be3b87a69ab2df44a0a 

No comments:

Post a Comment